2024 지역사회 자립지원 여자자립(체험홈) 입주자 모집 포스터. ⓒ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2024 지역사회 자립지원 여자자립(체험홈) 입주자 모집 포스터. ⓒ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센터)는 2024 지역사회 자립지원 여자자립(체험홈) 입주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장애인거주시설, 병원, 요양원 등 시설장애인에게 자립을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자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장·단기적으로 독립적인 생활과 자립생활의 실천을 원하는 장애인들 에게 실제 자립생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체험홈의 모집인원은 총 1명이며 대상은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여성장애인(시설, 자택) 및 자립에 대한 욕구가 있는 여성장애인(장애유형 무관)이다.

신청방법은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입주절차로는 신청서를 접수한 이후 대면으로 사전 초기상담을 진행한다. 상담내용을 토대로 내부 사례회의를 진행한 후 서비스대상자로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14일 동안 단기체험을 참여하게 된다.

단기체험 기간 14일이 종료되면 단기체험을 진행한 내용을 토대로 센터 자체 내부회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입주자와 체험홈 입주계약서를 2년 계약한 후 거주하다가 연장은 최대 2년까지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평소에 자립에 대해 욕구를 가지고 있는 여성장애인 누구나 신청이가능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