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곤충선별 장애인 일자리 창출 시범사업 돌입 > 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림마당

뉴스레터

[단체] 곤충선별 장애인 일자리 창출 시범사업 돌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민재 작성일19-11-18 14:05 조회557회 댓글0건

본문

곤충선별 장애인 일자리 창출 시범사업 돌입

국립공원공단, 4명 대상…내년 12월까지 진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1-11 16:27:41
중증장애인 대상 곤충 선별 실습 교육 모습. ⓒ국립공원공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중증장애인 대상 곤충 선별 실습 교육 모습.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공단이 11일 강원도 원주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소속 중증장애인 4명을 대상으로 '곤충 선별 일자리 창출 시범사업'에 들어갔다.

곤충 선별 작업은 곤충 조사 방법 중 하나인 말레이즈(Malaise) 및 함정 채집통에 잡힌 곤충 시료를 정리하는 기초적인 사전 연구로, 시료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곤충을 종류별로 분류하는 작업이다.

기존 선별 작업은 연구자가 직접 하거나 대학생 등 단기 인력이 참여했으나 시료양이 많아 참여하려는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국립공원공단은 원주 지역 내 장애인보호작업장과 협력,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중증장애인 4명에게 시범적으로 곤충 선별 교육을 실시했다.

시범사업은 내년 12월까지 계속되며 참여하는 중증장애인들의 보수는 교육·시범사업 기간임을 감안해 올해 최저임금을 적용하며, 1개 시료 당(시료 1개 당 500㎖로 선별 작업 시 8시간 소요) 6만 6,800원으로 책정해 지급한다.

앞으로 작업의 능률 및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것을 감안, 전문가 인증을 통해 임금을 재산정할 계획이다.

국립공원공단 오장근 국립공원연구원장은 “장애인에게 국립공원 연구 기회를 제공하여 개인의 자긍심 고취와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한다”라며, “장애인의 전문 일자리 창출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