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교통약자 철도시설 이동편의 증진 맞손 > 뉴스레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림마당

뉴스레터

[단체] 교통약자 철도시설 이동편의 증진 맞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민재 작성일19-03-19 14:48 조회502회 댓글0건

본문

교통약자 철도시설 이동편의 증진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3-13 15:59:30
13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에이블포토로 보기 13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가 13일 오전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과 교통약자 철도시설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지장협은 공단이 시행하는 철도교통시설안전진단과 국민점검단에 참여해 설계·개통단계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반영할 수 있게 됐다.

철도교통시설안전진단은 설계단계 사전검토 과정으로 철도설계도면에 대해 이용자 측면에서 철도시설의 기술기준 등 18개 분야, 396개 진단항목에 대한 안전진단을 실시한다.

지장협은 협약 체결로 교통약자 이동편의 시설을 철도 역사의 설계 및 개통 전 단계 총 두 번에 걸쳐 집중 점검할 수 있게 되어, 개통 이후 교통약자 시설 개선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단 김종현 교통안전본부장은 “협약을 통해 보다 실효성 있고,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교통약자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안전·편의와 권익 보호를 위해, 공단 사업에 교통약자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