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인권교육 실시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참여마당

자유게시판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인권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장복최진영 작성일24-04-03 07:43 조회447회 댓글0건

본문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 부설 주간보호시설에서 지난 22() 권익옹호사업의 일환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권 전문강사(최명진-국가인권위원회 위촉강사)가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용자 20명을 대상으로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쉬운 설명자료를 통해 이용자들마다 생각하는 경계가 다름을 알고, 서로의 경계 존중을 위한 일상생활 속의 동의를 연습하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인○○ 이용자는 내가 생각하는 거리가 친구들에게는 불쾌감을 줄 수도 있음을 배우게 되었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윤정문 관장은 이번 인권교육을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식과 정보가 적절하게 이루어져 서로를 존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의 권리에 관한 지식 제공과 자기 결정권 증진을 위한 1차 인권교육에 이어 2차 인권교육은 9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시설은 발달장애인의 재활 기능향상 및 자립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자립 능력을 향상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41-545-7710) 남미현 사회복지사에게 하면 된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아산"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